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9.06.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표와 비전이 있는 삶의 리더가 되는 길 -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이 지난 12일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이 지난 12일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이 지난 12일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의 전략사업인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는 지난 4월 2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35명의 수강생이 8차시의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 22명의 아카데미 수료생을 배출한 사업이다.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증 수여식에 이어, 교육과정에서 어떤 것을 배우고, 깨치게 되었는가, 자신의 스토리를 어떻게 세웠는가에 대한 수료생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수강생들은 타인과 자신과의 관계적 위치의 리더십을 배우는 것이 아닐까 라는 기대를 하고 교육과정을 시작하였으나,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의 포커스는 자신이 본인 삶의 리더가 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자신의 삶에서 온전한 리더가 되어, 자신의 주변을 밝히고, 나아가 세상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 진성 리더십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총 8차시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자신을 찾아가는 방향을 잡은 수료생들은 각자의 사명선언문 발표로 자신의 삶의 명확한 목표와 비전을 어떤 방식으로 세우게 되었는지 전했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 관계자는 "1기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생이 배출된 순간이 굉장히 뜻깊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1기생들이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을 원동력으로, 다양한 직업과 직군에 뜻있는 여성들이 각 분야에서 진성 리더십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리더십 교육과 인문학 강좌의 만남인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2기는 오는 9월에 모두누림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층 더 깊어진 내용과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채워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