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광주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9.06.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경기도시공사,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광주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가 경기도시공사,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광주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가 경기도시공사,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광주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청에서 맺은 이날 협약은 광주시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효과적인 도시의 가치향상 및 활력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신동헌 시장과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와 도시공사, 문화재단은 도시재생 후보지 발굴 및 다양한 협력사업 시행, 도시재생 관련 정보 공유 및 지원정책 공동개발 등 상호 협의해 업무를 추진·시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내 다양한 주택 협력사업과 문화사업을 도입해 도시재생 뉴딜 공모선정 및 물리적·사회적·경제적·문화적 측면의 도시재생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신 시장은 “주택사업과 문화사업에 경험이 풍부한 경기도시공사와 경기문화재단의 광주시 도시재생 참여로 기대가 크다”며 “기획 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광주시만의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