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9.06.2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심리학에 관심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리극을 통한 상담기법을 주제로 김종욱 강사를 불러 초청강연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심리학에 관심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리극을 통한 상담기법을 주제로 김종욱 강사를 불러 초청강연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심리학에 관심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리극을 통한 상담기법을 주제로 김종욱 강사를 불러 초청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 '세상 속의 심리학스쿨'에서는 역할극을 응용한 상담기법인 심리극의 발달배경을 듣고, 직접 심리극에 참여하면서 미래의 심리학자, 심리상담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심리극을 직접 몸으로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심리학을 배우거나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서로의 입에서 나오는 진솔한 말들도 많았고 무엇보다 직접 체험하는 것이 좋았다. 전문적인 분과 함께하는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심리학스쿨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이에대해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관내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학스쿨 특강 10회와 다양한 장소에서 심리학을 학습해볼 수 있는 '세상 속의 심리학스쿨'을 4회 진행한다.

'세상 속의 심리학스쿨' 1회차는 4월 20일에 신효정 교수(아주대학교)를 초청하여 심리학에 대한 오프닝 특강으로 진행되었고, 2회차는 5월 25일 서영석 교수(연세대학교)에게 연세대학교에 방문하여 심리학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3회차부터는 직접 상담을 실습,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6월 22일에 심리극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4회차는 7월 20일에 매개치료를 주제로 상담을 직접 체험해보는 형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전화 031-872-1388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