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강화 문화재 야행(夜行) 성료
2019 강화 문화재 야행(夜行)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9.07.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2만여 명 성황, 원도심 야간문화체험 만족도 200%

 

고려궁지 및 용흥궁공원 일원에서 열린 ‘2019 강화 문화재 야행(夜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제공=강화도)
고려궁지 및 용흥궁공원 일원에서 열린 ‘2019 강화 문화재 야행(夜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제공=강화도)

고려궁지 및 용흥궁공원 일원에서 열린 ‘2019 강화 문화재 야행(夜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강화군이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 문화재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강화읍 원도심 문화재를 활용해 소중한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야간문화축제다. 이틀간 다양한 공연, 퍼포먼스, 체험프로그램, 이벤트가 어우러지며 2만여 명의 주민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8일 지역주민과 강화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퍼레이드 행사를 시작으로 행사장의 열기가 고조됐으며, 이어 초청공연으로 고려검무공연, 이짜나언짜나, 김연자, LED 트론댄스와 화관무용 무대가 펼쳐지며 분위기는 정점을 찍었다.

29일에는 안예은과 이혁밴드 초정가수 공연과 함께 거리의 마술공연, 마임공연, 고려궁지 별빛음악회 공연이 열리며 주말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스탬프 체험이벤트와 함께 강화고려학당에서는 5가지의 전통놀이, 원도심 스토리텔러 도보투어, 전동자전거체험, 문화재에서 찍는 나의 인생샷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들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양일간 테마10선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파랑이와 인천관광공사의 관광안내부스가 마련되어 관객들에게 다양한 관광이벤트로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유천호 군수는 “이번 문화재야행(夜行) 행사의 성공은 군민들의 관심과 홍보, 유관기관들의 협조로 일궈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본 행사가 강화군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