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 감동갤러리, ‘풍경의 조건’전 개최
양주시청 감동갤러리, ‘풍경의 조건’전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9.07.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가 오는 8월 29일까지 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서 ‘풍경의 조건’展을 개최한다. (사진=양주시청 전경)
양주시가 오는 8월 29일까지 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서 ‘풍경의 조건’展을 개최한다. (사진=양주시청 전경)

양주시가 오는 8월 29일까지 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서 ‘풍경의 조건’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청년작가 발굴프로젝트인 ‘뉴드로잉 프로젝트’ 소장품전으로, 풍경을 이루는 일상적 소재들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별해 소개한다.

‘풍경’이 이루는 여러 조건들이 모여 그 개념이 완전해지고, 의미를 얻게 된다는 점에 주목, ‘풍경’의 다양한 모습들을 표현한 작품들을 3개의 큰 섹션으로 나누어 살펴본다.

첫 번째 섹션은 흔히 ‘풍경화’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친근한 소재인 ‘자연’으로 시작,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독창적인 현대 청년작가들의 풍경화를 볼 수 있다.

두 번째 ‘일상’은 우리의 곁을 스쳐지나가고 있는 집과 도시풍경 등을 확장된 시각으로 담아낸 작품을 만나본다.

세 번째 ‘우리’에서는 사람, 동물, 사물들을 독특한 구도와 형태로 표현한 새로운 풍경화를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풍경의 조건’전은 시민들이 작품에 쉽게 다가가고 자신의 주변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청 '감동갤러리'는 시민들의 문화향유의 기회를 증진시키고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추고자 개관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082-41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