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등급 달성
군포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등급 달성
  • 박민호 기자 mhp1090@naver.com
  • 승인 2019.07.0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시설관리공단 신관 전경 (사진제공=군포시설관리공단)
군포시시설관리공단 신관 전경 (사진제공=군포시설관리공단)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은 전국 270개 지방공기업 대상으로 ‘2019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를 실시한 결과, ‘우수’등급을 받았다. 이는 2018년 시·군 지방공기업 대상 29위에서 2019년 10위로 19단계를 상승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이번 경영평가는 안전·윤리·친환경 경영,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 책임경영 분야와 안전경영 분야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공단은 군포시와 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공정채용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정보공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환경부 주관 폐기물 처리 우수시설 표창 등을 수상하였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368개 지방공기업 중 28위(상위 7.6%), 경기도 지방공기업 대상으로 5위를 달성하였다.

공단은 이 밖에도 군포시의 발전을 위해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노사상생 조직 문화 조성,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노력 등으로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포시시설관리공단 강성공 이사장은 “이번 결과는 시민의 성원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군포시의 도시발전에 기여하는 시민중심의 열린 공기업으로 내년에는 최우수기관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