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음식점 “위생안전·소비자 선택권” 두 마리 토끼 잡는다.
하남시, 음식점 “위생안전·소비자 선택권”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9.07.1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신규지정 확대를 위하여 위례스타필드 내 식품접객업소 9개소와 미사강변도시 내 음식점 3개소 등 12개소 영업주 및 관계자들에게 맞춤형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규지정 확대를 위하여 위례스타필드 내 식품접객업소 9개소와 미사강변도시 내 음식점 3개소 등 12개소 영업주 및 관계자들에게 맞춤형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규지정 확대를 위하여 위례스타필드 내 식품접객업소 9개소와 미사강변도시 내 음식점 3개소 등 12개소 영업주 및 관계자들에게 맞춤형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란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한해서 등급을 매우우수(★★★), 우수(★★), 좋음(★)으로 지정 공개함으로써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향상시켜 식중독예방은 물론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홈페이지 등에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청을 홍보해 왔고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에 대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9월말까지 2~3회 정도의 방문 컨설팅 이후 평가 전문기관인 한국식품 안전관리인증원에서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지정할 예정이다.

위생등급 지정업소는 ▲2년간 출입검사 면제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설비개보수 융자지원 ▲위생용품 지원 등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건석 일자리경제국장은 “음식점 위생등급제가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준으로 정착되도록 지정?홍보 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많은 업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하남시는 26개소가 위생등급 지정을 받아 운영 중에 있으며, 11월말까지 전체 음식점의 1.2%인 29개소를 목표로 적극적인 홍보와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