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17일 일자리박람회 행사 개최
과천시, 17일 일자리박람회 행사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9.07.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과천시가 시청 중앙 로비와 대강당에서 ‘일자리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사진제공=과천시)
오는 17일 과천시가 시청 중앙 로비와 대강당에서 ‘일자리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사진제공=과천시)

오는 17일 과천시가 시청 중앙 로비와 대강당에서 ‘일자리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과천시에서는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력을 알선하여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일자리 박람회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서울랜드 등 15개 업체가 구인을 위해 참여하며, 현장면접을 통해 총 50명을 채용한다.

행사장에는 △사무직, 생산직, 서비스 분야 등의 채용을 위해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채용관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을 희망하는 청년의 채용 상담을 진행하는 공기업 채용상담관 △구직 및 직업훈련 상담, 이력서 작성과 면접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취업지원관 등이 마련돼 주민에게 원활한 구직활동을 지원한다.

이력서 사진 촬영, 지문으로 알아보는 적성검사, 음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구직희망자는 당일 사진과 이력서 등의 서류를 준비해 현장을 방문하면 적성과 희망조건에 맞는 업체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이홍직 과천시 복지정책과장은 “과천시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뿐만 아니라,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수시로 운영하고,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등 구인·구직 연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일자리박람회 현장채용 기업정보 및 행사관련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 홈페이지(www.gccity.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