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 제16차 전체회의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 제16차 전체회의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9.07.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가 제16차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금년도 하반기 연구과제 10건을 선정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가 제16차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금년도 하반기 연구과제 10건을 선정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가 제16차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금년도 하반기 연구과제 10건을 선정했다.

그동안 행정혁신위원회는 행정의 각 분야에서 총 220건의 연구과제를 발굴·추진하여 제안된 정책이 시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설립의 필요성과 추진방안,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과 운영에 관한 방안 제안 등은 ‘8·3·5 프로젝트, 잘사는 의정부’ 실현에 기여했다.

이번 전체회의에서는 민선7기의 성공적인 안착에 필요한 다양한 연구과제가 의뢰되었으며, 의뢰된 연구과제에 대하여 시민 연계성, 효율성, 중요도 등을 기준으로 행정혁신위원과 관련 실·과·소 직원들 간의 심도 있는 협의 과정을 거쳐 ‘The G&B CITY 프로젝트’ 활성화 방안, 지방자치단체 보육발전에 관한 연구, 관광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한 지역관광자원 개발사업 발굴 등 현재 의정부시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과제와 향후 의정부가 대비해야만 하는 중요사안을 중심으로 과제를 선정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행정혁신위원회의 연구물과 정책자문은 지난 9년간 시정의 각 분야에 반영되어 현재의 발전된 의정부를 만들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의정부는 전국 어느 자치단체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높은 수준의 눈부신 성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노력해 주신 행정혁신위원회 위원님들의 노력에 다시 한 번 감사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좀 더 나은 의정부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