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위한 목돈 만들기’ 시흥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모집
‘내일을 위한 목돈 만들기’ 시흥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모집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9.08.0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저소득 가구의 목돈 마련 기회를 제공하는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86명을 8월 1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구체적인 가입대상은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가족이며, 현재 차상위계층이 아니어도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가입 가능하다.

 통장 가입기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며 본인적립금(월 10만원)을 저축할 경우, 매월 근로소득장려금(월 10만원)이 적립되며, 필수 사례관리 상담 및 교육을 이수하고 3년 만기 시, 총 7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는 1가구당 1개의 통장만 개설이 가능하며, 정부지원금을 한 번이라도 수령한 경우 재가입이 불가하다.

 신청은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신청기준 충족 여부 확인 후 소득·재산 조사를 통해 선발하고, 선발된 대상자에게는 10월 15일 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희망키움통장Ⅱ를 통해 저소득 가구의 생계·의료수급가구 진입을 사전에 예방하고, 중산층으로의 진입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 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 희망키움통장 등 저소득, 청년 가구에게 목돈 마련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경기도에서는 마이더스 통장, 청년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