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방범CCTV 확대 활용 방안 조찬포럼에서 논의
의정부시 방범CCTV 확대 활용 방안 조찬포럼에서 논의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9.08.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방범CCTV 확대 활용 방안’을 주제로 제504차 조찬포럼이 열렸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방범CCTV 확대 활용 방안’을 주제로 제504차 조찬포럼이 열렸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방범CCTV 확대 활용 방안’을 주제로 제504차 조찬포럼이 열렸다.

이번 조찬포럼은 안병용 의정부시장 주관으로 광운대 교수를 비롯해 대진대 교수, 통장협의회,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 등 2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방범CCTV를 쓰레기무단투기감시용 및 재난감시용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참가자들은 주거 생활환경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쓰레기무단투기 단속을 위해 방범CCTV 설치 위치 선정과 활용 방안에 대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CCTV의 중요성과 더불어 쓰레기무단투기 행위에 대한 과태료 부과의 중요성에도 공감하며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방범CCTV를 재난감시용CCTV로 활용한 선제적 재난 예방방안, 실시간 영상정보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CCTV 신규 설치 장소 선정 및 각종 취약지역 분석의 활용도 강조되었다.

이에대해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방범CCTV 확대 활용 방안 토론을 통해 범죄예방 뿐만 아니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쓰레기무단투기 행위를 근절하고, 이를 통해 시민에게 녹색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The G&B City 프로젝트’의 초석을 마련하여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