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행복학습센터 교육생 모집
의정부 행복학습센터 교육생 모집
  • 권태경 기자
  • 승인 2019.08.2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7개 권역별 특화 프로그램 운영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5개 권역형 마을학교인 의정부 행복학습센터에서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5개 권역형 마을학교인 의정부 행복학습센터에서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5개 권역형 마을학교인 의정부 행복학습센터에서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정부 행복학습센터는 생활권 곳곳에 배움의 터전을 만들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주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평생교육시설이 부족한 학습소외지역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권역별 마을학교이다.

이번 행복학습센터의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 16일을 시작으로 꿈이 있는 작은세상 미니어처, 반려견 돌봄교실, 마음을 전하는 케이크토퍼, 함께 배우는 양재패턴, 행복을 엮는 매듭 마크라메, 엄마표 영어독서, 어둠 속 빛의 세상 블랙라이트 등 총 27개의 테마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과 시민강사가 배움을 나누고 기부의 아름다운 가치를 전하는 ‘행복나눔 플러스 GIVE美(기부미)’ 교육기부 프로젝트를 통하여 재능 나눔을 통한 사회참여 활성화와 소통하는 학습공동체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9월 2일부터 6일까지 선착순으로 각 행복학습센터 방문접수 및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에대해 송원찬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은“행복학습센터는 주민들의 평생학습욕구를 가장 가까이에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시민 누구에게나 배움의 길이 열려있는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전화(031-826-9974)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