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무형 문화유산, 여 오페라와 곡예단
중국의 무형 문화유산, 여 오페라와 곡예단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9.09.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속에 유명세와 영향력으로 각종 국제대회 수상

중국의 8대 오페라 중 하나이자 국가 무형 문화 유산인 여 오페라는 보통 사람들의 일상에 관한 이야기로 다양한 곡과 가사 및 아름다운 멜로디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제남의 여 오페라 극장은 1951년에 지어졌으며, 산동성에서 가장 오래된 예술 공연 극장으로 유명한 연극으로는 봄의 전설과 나의 형제자매가 있고 많은 연극들이 전국에서 공연되며, 해외에서도 콜을 받았다.

 

국가 수준의 무형 문화유산인 제남 드라마 제남여거(济南吕剧)100년 이상 동안 변해온 곡으로, 언어의 순수함, 노래의 단순한 가창력, 가창력, 유창함, 유창함, 동요를 특징으로 한다. 그러나 오늘날의 일상생활은 대중의 일상생활에 더 가깝고, 곧 대중의 사랑을 받는 산동의 주요 지역 연극이 되었다.

 

1951년 산동성에서 처음 만들어진 극장 그룹인 제남시의 여 극장은 샘성 전설, 집의 현부, 내 형제 자매 등 많은 대중이 좋아하는 현대 드라마를 제작, 공연을 했으며, 이 작품들은 국가 및 지방 예술 행사에서 100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고 일부 작품은 해외로도 공연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1958년 창단된 제남시 곡예단은 50년 이상 동안 곡예의 혁신에 전념해 왔으며, 국가 스타일, 삶의 풍요, 고난도의 기술로 유명한 곡예 프로그램을 국내외에서 널리 퍼뜨렸다. 이 팀은 국제적인 곡예 대회에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그 중 '벤치', '초모자', '하이타이 의자' 등이 스페인 국제 서커스 축제 금상, 프랑스 내일 세계 곡예축제 금상 등 수많은 국제 대상을 수상했다.

 

민속 스타일과 복잡한 신체 움직임을 특징으로 하는 공연은 국내외 관객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으며, 스페인의 국제 서커스 페스티벌과 파리의 내일의 서커스 세계 페스티벌에서 황금상을 수상했는데 이것은 문화 교류와 중국 곡예 예술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역할이기도 하다.

 

이 단체는 또한 일본, 미국, 독일 등 50개국 이상의 국가와 지역으로 우호적인 방문과 상업 공연을 위해 여러 차례 정부를 대표하여 방문했으며, 문화 교류와 서커스 예술의 확산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으며, 국가 문화부와 지방 자치 단체의 표창과 상을 받았다. 그리고 중국 곡예 최고 영예상인 백화점상 수상하는 곡예 스타들이 등장했고 국내외 영향력 있고, 실력과 유명세를 갖춘 곡예, 마술 전문 예술 공연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