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화수정원마을 주민협의체 마을환경정비활동 실시
인천시 동구, 화수정원마을 주민협의체 마을환경정비활동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9.10.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주도로 이끌어나가는 도시재생사업

(인천 김정호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허인환)의 화수사거리 일원, 화수정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협의체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마을환경정비활동을 실시하며 마을가꾸기에 앞장서고 있다.

화수정원마을 주민협의체 마을 환경 정비활동
화수정원마을 주민협의체 마을 환경 정비활동

화수정원마을 주민협의체 30여명은 그 동안의 주민모임과 교육을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마을환경개선 등을 위한 활동을 계획했으며, 그 첫시작으로 마을환경 정비활동을 실시했다.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마을 안에 있는 방치된 쓰레기와 낙엽, 적치물들을 정리하고 악취가 심한 하수구까지 손수 청소하여 마을골목길을 더욱 쾌적하고 깔끔하게 만들었다.

이날 참여한 주민협의체 주민들은 마을환경정비활동 중 동네를 둘러보며 마을에 필요한 부분을 찾아 향후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주민들이 사업의 한 주체로서의 모습을 갖추어 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최종석 마을 활동가는 이번 협의체 활동은 그 동안 지속적으로 가졌던 교육과 모임들의 성과이며, 앞으로 마을을 위한 모임과 활동들이 더욱 늘어나고 사람들이 더욱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헀다.

한편, 화수정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인천시 동구와 인천도시공사가 사업주체가 되어 202012월까지 시행하는 사업으로 화수사거리 주변 인구유입 및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마을 공동체 회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