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9년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연천군, 2019년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 이흥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1.0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이 흥기자)연천군이‘2019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사진제공=연천시)
(연천=이 흥기자)연천군이‘2019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사진제공=2019 가구주택기초조사)

(연천=이 흥기자)연천군이‘2019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지난 2014년 처음 시행된 이후 5년마다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조사 결과는 2020년에 실시하는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 등 각종 조사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기본항목으로 주소, 조사구분, 조사대상, 거처종류 등을 확인하며 일부 가구에 대해선 특성항목으로 빈집, 거주가능 가구수, 건축연도, 건물옥탑 여부, 총 방수, 난방시설, 주거시설, 농림어가 여부 등을 추가로 조사한다.

또한 기존 종이 조사 방식에서 태블릿 PC를 활용해 현장에서 조사내용을 바로 전송하고 통계 상황실에서 조사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전자조사 방식을 도입하여 조사자 편의 개선은 물론 통계 데이터의 누락과 중복을 방지하여 자료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사대상은 빈집을 포함한 관내 모든 거처를 대상으로 하며, 조사원이 모든 거처(건물) 현장을 확인하고 가구를 방문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가구주택기초조사는 통계작성 목적 외 타 용도로 절대 사용되지 않으니 조사원증을 패용한 조사원 방문 시 안심하고, 조사가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