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전국 지방세외수입 최우수상 수상
남동구, 전국 지방세외수입 최우수상 수상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1.07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전국 지방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남동구가 지난 6일 서울 정부종합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개최한 전국 지방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영치 예고차량에 대한 안내문자 발송 등 자발적인 납부분위기를 조성해 민원인 거부감을 최소화 하는데 공로가 인정되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상장을 건내 받고있다. 사진=남동구청 제공.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남동구가 ‘2019년 전국 지방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일 서울 정부종합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개최됐다.

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세외수입 분야에 대한 체납‧징수 관리강화 및 운영 혁신 사례 발표대회로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남동구의 우수사례는 ‘영치예고차량 문자발송을 통한 자동차세 및 과태료 체납액 징수증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는 자동차세 및 차량 관련 과태료 체납액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따라 체납차량 영치전담 인력 채용을 통해 번호판 영치활동을 상시 운영했다.

또 영치 예고차량에 대한 안내문자 발송 등 자발적인 납부분위기를 조성해 번호판 직접영치에 따른 민원인 거부감을 최소화했다.

남동구는 세외수입 체납징수 관리에 적극행정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에 더해 특별교부세를 재정인센티브로 지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