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9 평생학습(人) 워크숍 개최
광명시, 2019 평생학습(人) 워크숍 개최
  • 하상선 기자
  • 승인 2019.11.0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관계자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박승원 광명시장 ‘위대한 시민은 평생학습이 만든다’ 강의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리조트에서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리조트에서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리조트에서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평생학습(人)워크숍에는 평생학습 네트워크협의체, 학습동아리, 문해교육네트워크, 평생학습활동가 전체가 참여했다. 워크숍은 화담숲 체험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찾고, ‘평생학습도시 광명’의 비전과 방향 및 각 분야별 활동영역을 공유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위대한 도시는 위대한 시민이 만들고, 위대한 시민은 평생학습이 만든다!’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광명시 평생학습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학습동아리 회원은 “화담숲 체험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고, 시장님 특강을 통해 위대한 시민은 평생학습으로 민주시민, 세계시민, 자치시민으로 발전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됨을 새삼 깨닫게 된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앞으로 ‘성과공유회’, ‘사업설명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동체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12월 중 ‘학습동아리 대토론회’를 통해 학습동아리의 현재와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