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50+반반학교 활동 공유회’ 개최
하남시 ‘50+반반학교 활동 공유회’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9.11.2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는 신중년 생애설계프로젝트 ‘50+반반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사진제공=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는 신중년 생애설계프로젝트 ‘50+반반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사진제공=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는 신중년 생애설계프로젝트 ‘50+반반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50+반반학교는 “반듯한 외모, 반짝이는 지혜로 반드시 필요한 사회구성원으로 반평생을 완성시켜 나가자” 모토로 신중년들의 퇴직 후 지속적이고 주도적인 사회 활동을 위한 인생 재설계 교육기회 제공하는 신중년 생애설계지원 프로젝트이다.

50+반반학교는 지난 5월 99명이 신청하고 공통과정을 이수한 85명의 학습자를 최종 선발, 6월부터 10월까지 5개의 선택 ▲삼식이에서 요섹남으로, ▲어린이책스토리텔러, ▲펫시터, ▲스마트폰영상제작, ▲환경마술단 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개발했다.

반반학교 선택과정 종료 후 학습동아리를 결성해 지속적이 학습을 진행하며, 마을 축제,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등 지역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50+반반학교 활동 공유회에 참석한 김상호 시장은 “반반학교의 수료를 축하하고 신중년의 힘을 발휘해 앞으로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과 변화를 위한 적극적 참여와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공동체 리더로서 의 역할을 기대한다.” 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50+반반학교 담당자는 “반반학교에서의 경험이 마중물이 되어 앞으로도 반반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