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 경인지역 소통부문 대상.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 경인지역 소통부문 대상.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1.28 23: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니페스토365캠페인 소통부문 대상..청렴부문에선 우수상 수상
(인천=임영화기자)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이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 한국본부에서 시상하는 소통분야 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는 모습. 사진=남동구청 제공

(인천=임영화기자)이강호 인천시 남동구청장이 경기·인천지역 지자체장 중에서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가장 잘 하고 있단 평가를 받았다.

28일 구에 따르면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 한국본부’에서 시상하는 소통분야에서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대상을 수상했다. 이 구청장은 청렴 분야에선 우수상도 함께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 한국본부는 지난 5월 공모를 시작해 6개월의 심사과정을 거쳐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포함해 소통분야에서 6명, 청렴분야에서 4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은 선출직 후보가 실천 가능한 공약을 하고 공약을 잘 지키자는 취지로, 지난 2008년부터 정책과 공약 중심의 선거와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유권자에게는 출마자의 정책과 공약을 보고 판단할 수 있게 접근성을 높여 줘 ‘묻지마식 투표’의 병폐를 줄이자는 취지다. 
 
소통분야 대상을 수상한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채널 확대를 위해 현장소통민원실을 운영하고 방송매체, SNS, 유튜브 채널 운영 등 구민과의 소통채널을 전방위적으로 확대 운영해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와 함께 청렴분야에선 올해 실시한 ‘청렴골든벨 퀴즈대회’ 개최와  ‘청렴 식권제’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독창적인 시책사업이 이번 시상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2년 연속 귀한 상을 받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구민의 행복한 삶을 구정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서현 2019-11-29 08:05:57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