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소방서, 긴급출동 차량 출동로 확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남양주소방서, 긴급출동 차량 출동로 확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 조태인 기자 choti0429@naver.com
  • 승인 2019.11.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조태인기자)남양주소방서가 긴급출동 차량의 출동로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남양주소방서가 긴급출동 차량의 출동로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긴급출동 차량)

(남양주=조태인기자)남양주소방서가 긴급출동 차량의 출동로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남양주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여 관내 상습 차량 정체 구역을 선정하여 재난현장으로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소방차 길 터주기에 대한 국민 안전의식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 예방 캠페인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소방차량 길 터주기 안내방송 ▲민간인 소방차 동승 체험 ▲ 소방차 퍼레이드 ▲ 불법 주정차 단속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 예방 홍보 등으로 진행되었다.

남양주소방서 관계자는 “최근에는 소방차 길 터주기에 대한 인식이 많이 알려져 시민분들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라며, “나 하나쯤이야 라는 생각으로 하는 불법 주정차에 대한 인식 또한 점차 나아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은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슬로건으로 2019년 소방안전 표어공모전 대상 작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