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19 저작권의 날 행사 개최
안양시, 2019 저작권의 날 행사 개최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1.2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저작권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안양시는 2019 저작권의 날 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안양시)
올바른 저작권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안양시는 2019 저작권의 날 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시장 최대호)에서는 29일(금) 2019 저작권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저작권의 날 행사에서는 대중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올바른 저작권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하여 저작권 교육, 저작권 O.X 퀴즈, 저작권 법률 상담 등이 진행됐다.

저작권 교육은 ‘콘텐츠 창작자와 기업 홍보/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저작권’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이후 지난 10월에 개최하였던 제2회 저작권 공정이용 창작품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작품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시상식에 이어 저작권 O.X 퀴즈를 통해 참가자들이 저작권 관련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저작권에 대한 고민해결을 위한 저작권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하여 시민들의 저작권 보호 인식 개선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 김흥규 원장은“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같이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지만 정작 콘텐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고, 이로 인해서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저작권 분쟁이 발생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본 행사를 통해 저작권에 대한 궁금증들이 해소되길 희망하며 앞으로 저작권의 인식 제고를 위해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