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 맞춤형 지원사업「따스한 겨울왕국」
동두천시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 맞춤형 지원사업「따스한 겨울왕국」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19.12.0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노인복지관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추위에 대비하여, 지역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지내실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 지원사업인 ‘따스한 겨울왕국’을 진행한다. 

이번 ‘따스한 겨울왕국’사업은 카카오 ‘같이가치’ 온라인 후원을 통해 모금한 후원금 420만원과 KT&G복지재단, 솔잎회봉사단, 좋은손복지재단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확보를 통해 마련됐다. 
 지원 내용은 생활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난방비(도시가스, 등유)와 김장김치, 생필품, 겨울이불, 전기매트 등 겨울용품 2천만원 상당을 12월 2일부터 6일까지 한 주간 동두천 지역 내 독거 어르신 및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어르신 272분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맞춤형 지원으로 전달됐다.

 올해는 특히 독거어르신 및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어르신들의 욕구조사를 통해 어르신께서 실질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였으며, 이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진행하여,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경감은 물론 마음까지 따뜻한 겨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창운 관장은 “노인복지관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해주신 단체 및 기관에 다시 한 번 감사에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밝고 건전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