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기업의 사회공헌사업 체계적 추진방향 모색
인천시 중구, 기업의 사회공헌사업 체계적 추진방향 모색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9.12.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공헌 혁신포럼 개최

(인천 김정호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인천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윤성)와 공동 주최로 지난 16일 중구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2019년 사회공헌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인천시 중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공헌 혁신포럼 개최(1)
인천시 중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공헌 혁신포럼 개최(1)

사회공헌 혁신포럼은 기업의 사회공헌사업(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필요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고자 하는 논의에서 시작됐다. 이번 포럼에는 중구를 대표하는 파라다이스세가사미, 인하대병원, 인천대교 등 기업체와, 인천광역시 사회복지단체 담당자, 구 공무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고, ‘사회혁신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 모델 제안’, ‘기업공공기관NPO 간 협력네트워크 구축등의 발제를 통해 중구 지역 사회공헌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검토해 보는 시간이 됐다.

인천시 중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공헌 혁신포럼 개최(2)
인천시 중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공헌 혁신포럼 개최(2)

홍인성 구청장은 관내 기업 및 사회복지단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지역 사회문제 해결의 새로운 방안으로 발전시켜 구민들이 보다 행복한 중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포럼에 앞서 우리은행 공항금융센터가 중구 사회복지단체에 자전거(3,000만원 상당)를 기탁해 지역 내 기업의 사회공헌의 문을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