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위탁운영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영성 센터장 유공 표창
신한대 위탁운영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영성 센터장 유공 표창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9.12.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경기도 먹거리위원이며 신한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연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영성 센터장은 2019년도 푸드플랜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김영성 센터장은 현재 경기도 친환경 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으로 경기도가 전국 지자체 급식 선도 지역으로 나아가기 위해 학교 방문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어린이 친환경 급식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 각종 위원으로 활동하여 자문하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 경기도 먹거리 위원으로 왕성히 활동하며 먹거리 기본권보장과 경기 지역 농산물 홍보에 앞장서며 연천 지역 로컬푸드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어린이집 친환경 무상 과일 공급 사업 확대에 큰 역할을 하여 경기도 내 어린이들이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힘쓴 공을 인정받았다.

이에대해 김영성 센터장은 “영유아기는 생애주기에서 가장 중요한 성장기이면서 음식에 대한 감각과 식습관이 형성되는 어떤 연령층보다 식생활의 관심과 관리가 필요한 시기이다. 

1인당 1,750원인어린이집 급식비로는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뿐만 아니라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질 충족에 지장을 줄 수 있어 고민해왔으나 경기도(이재명 지사)가 어린이집 친환경 무상 과일 공급 사업을 시행하여 우려했던 많은 부분이 해결 되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영성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급식 환경에 경기도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게 경기도 먹거리위원회 먹거리보장분과 위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내년도 경기도 어린이집 친환경 무산 과일 공급 사업은 10,490백만원(2019)에서 12,576백만원으로 예산이 증가되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뿐만 아니라 공동생활 가정, 가정보육까지 지원이 확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