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4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병욱 의원, 4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9.12.2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국회 전반기 교문위, 후반기 정무위 거치며 연속 선정 영광
본회의·상임위 100% 출석하는 성실한 의정활동도 좋은 평가
(성남=유형수기자)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원내대표가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제공=김병욱 의원 제공)
(성남=유형수기자)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원내대표가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제공=김병욱 의원 제공)

(성남=유형수기자)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원내대표가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우수한 활약을 펼친 의원들을 대상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김병욱 의원은 20대 국회 전반기(16~17년) 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회와 후반기(18~19년) 정무위원회를 거치며, 20대 국회의원 임기 4년 동안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김병욱 의원은 20대 국회 전반기에는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학생부 종합전형의 문제점 개선, 전국 초중고 교실 실내 공기질 실태 분석,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산정 개선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섰다.

20대 국회 후반기에는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증권계 출신 국회의원이라는 전문성을 살려 무차입 공매도 문제, 삼성 바이오로직스 벨류에이션 문제, 한국증시 저평가 문제, 하도급 벌점제 실효성 문제를 제기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면서 정책전문가로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김병욱 의원은 20대 국회 개원 후 현재까지 열린 본회의와 상임위에 100% 출석하고, 총선 공약 중 하나인 ‘봉급 50% 기부’ 역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약정을 맺고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김병욱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정책전문가로서 국민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지적하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이끌어 내기위해 노력했다”, “무엇보다 성실한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해주신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더욱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