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신년사)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2.3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인천)행정과 정책 핵심 키워드 ‘골목’ 맞춰 운영(사진제공=김정식 청장 제공)
행정과 정책 핵심 키워드 ‘골목’ 맞춰 운영(사진제공=인천 미추홀구청 제공)

 

(경인매일=인천)행정과 정책 핵심 키워드 ‘골목’ 맞춰 운영

43만 인천 미추홀구민 여러분.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천  미추홀구청장 김정식입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쥐띠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쥐는 십이지의 첫 번째 동물이면서 부지런함과 풍요, 다산, 희망을 상징합니다. 쥐띠 해의 기운을 미추홀구민 여러분들과 인천시민 모두가 누리길 기원합니다. 미추홀구에 2020년은 그동안 뿌려놓은 씨앗에 물과 거름을 주고 잘 가꾸어 결실을 맺기 위한 중요한 해입니다.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 라는 구호를 내걸고 뛴 1년6개월의 기초작업이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정책들이 구민 삶 속에 실현되기 시작하는 해입니다. 남구라는 방위개념에 기댄 행정편의적 명칭을 뒤로 하고 ‘미추홀구’ 라는 역사적인 본래 지역명칭을 되찾은 지금, 큰 변화가 필요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인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인구가 줄어들고, 고령화되고 있으며, 도시가 노후화되는 상황 속에 미추홀구도 변화 없이는 도시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는 것이 구청장 취임 이전부터 가져온 생각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와 공직자들은 가장 기본적인 곳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행정과 정책 핵심 키워드를 ‘골목’에 맞춘 것 것입니다. 구청 행정 기본은 바로 ‘골목’에 있습니다.

가족이 만나고, 이웃과 교류하고, 마을이 어우러지는 그 ‘골목’ 속에서 어린이, 여성, 노인을 우선하면서 주거환경을 안전하고 아름답게 개선하고, 일자리를 찾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내미는 것이야 말로 모든 행정과 정책이 존재해야 할 기본적 이유입니다. 다시 한 번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또 다시, 이전과 마찬가지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김정식 인천 미추홀구청장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