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인천시민과 공감하는 제2차 인천평화포럼개최.
민주평통, 인천시민과 공감하는 제2차 인천평화포럼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1.08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지역회의(헌법자문기구, 부의장 이정희)는 지난 7일 저녁6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인천포럼회원, 내빈, 자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인천평화포럼’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민주평통 인천지역회의.

(인천=임영화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지역회의는 최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인천포럼회원, 내빈, 자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인천평화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각계를 대표한 평화통일포럼을 통해 한반도 평화번영과 평화 담론에 대한 여론을 수렴, 통일공감대 확산 및 대북·통일정책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두 달에 한 번 정례적으로 포럼을 열어 남북관계 주요현안에 대한 인천 시민의 여론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창구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는 김준형 국립외교원 원장을 모시고 ‘한반도 평화, 과제와 전망’애 대한 얘기를 듣고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남북 평화경제 협력과 구축 및 교류활성화를 위하여 민주평통 인천지역회의와 인천개성공단입주기업협의회와의 업무협약식 체결도 병행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정희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천평화포럼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평화와 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에 앞장서 주시고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