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흥, 권역별 치매 안전망 구축 강화할 것
김교흥, 권역별 치매 안전망 구축 강화할 것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1.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인천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8일 인천 서구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직원에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김교흥 예비후보 사무실.

(인천=임영화기자)김교흥(제21대 국회의원선거 인천 서구갑)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8일 서구치매안심센터와 가좌노인문화센터를 방문해 치매어르신 돌봄서비스와 찾아가는 방문 건강서비스, 어르신 여가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인천 서구는 인천시 10개 군·구 중 노인인구 비율이 두 번째로 낮지만, 중·장년 인구의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향후 고령화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김교흥 예비후보는 “어르신 여가프로그램은 정신건강 증진은 물론 어르신들 간 소통을 증진하는 등 복지만족도가 높다”며 “치매관리 뿐 아니라 어르신 복지, 의료, 재활, 여가활동 등을 제공하는 치매안심센터를 가좌, 석남, 신현, 청라로 확대 운영해 치매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치매는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치매관리는 단순 질병이 아니라 사회안전망 구축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구치매안심센터는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 정책 추진에 따라 치매관리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서비스를 전문·체계화 하기 위해 민간위탁으로 운영되다 지난 18일 서구보건소 직영으로 새롭게 개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