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올해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모집
안산시, 올해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모집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0.01.1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사자 1인 이상 관내 5만9천609개 사업체 방문 면접조사 실시

(안산=권영창기자)안산시가 ‘2020년 사업체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사업체조사’는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국가 지정 통계조사다. 지난해 말 기준, 종사자 1인 이상 관내 5만9천609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다음달 12일부터 3월9일까지 조사원의 방문 면접 방식으로 실시한다.

시는 조사관리자 16명, 지원관리자 2명, 현장조사원 100명 등 총 118명을 모집하며, 참여희망자는 접수기간 내 시청 홈페이지에서 모집신청서 등을 작성해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시민 가운데 조사업무 수행이 가능하다면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통계조사 유경험자 및 저소득층을 우대 채용할 계획이다.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최종합격자는 이달 17일 개별문자 발송 및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사업체조사의 성공적인 실시를 위해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참여할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며 “정책수립의 기초가 되는 통계조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을 참조하거나 안산시 정보콘텐츠과 공공빅데이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