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보조기기 재사용품목 전시회.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보조기기 재사용품목 전시회.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1.10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는 2020년 1월 16일(목) 15:00~20:00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는 노틀담복지관 내 1층 강당에서 「보조기기 재사용품목 전시회」를 한다. 자료제공=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인천=임영화기자)보건복지부와 인천광역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오는 16일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는 노틀담복지관 내 1층 강당에서 「보조기기 재사용품목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신체 기능의 변화 및 개인 기호 등의 이유로 사용되지 않는 보조기기를 기증받아 수리 및 세척 후 대여 또는 나눔 지원하는 재사용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보조기기 재사용품목 전시회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가 현장에서 보조기기를 직접 체험해 보고 필요한 기기를 대여 및 지원받을 수 있다.

장애인 보조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지만 보조기기 대여 및 지원 서비스는 인천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등록장애인에 한하여 가능하다.

「보조기기 재사용품목 전시회」에서는 보조기기 상담과 기기 적용 등 전반적인 보조기기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립훈련기, 유모차형 휠체어, 워커, 수동휠체어 외 총 23종 75품목의 보조기기가 전시될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 및 자원연계를 위한 보조기기 사례관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