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르신 공공일자리 창출...“건강한 노후 응원”
광명시, 어르신 공공일자리 창출...“건강한 노후 응원”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20.01.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연금 미수급자 어르신을 위한 공공일자리 마련
엄마찬스, 시니어스마트강사, 반려견 가이드 3개 사업 50여명 일자리 마련
(광명=하상선기자)지난해 다양한 공공일자리 창출로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 기관 표창을 받은 광명시가 올해 ‘광명형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으로 노인들의 일자리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지난해 다양한 공공일자리 창출로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 기관 표창을 받은 광명시가 올해 ‘광명형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으로 노인들의 일자리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시청)

(광명=하상선기자)지난해 다양한 공공일자리 창출로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 기관 표창을 받은 광명시가 올해 ‘광명형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으로 노인들의 일자리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광명시는 일할 능력은 있지만 정부주도형 노인일자리에 참여할 수 없는 일자리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해주고자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을 오는 3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광명시가 추진하는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은 △광명전통시장, 새마을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각종 야채류를 손질해 주는 ‘엄마찬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법 맞춤교육을 하는 ‘시니어스마트강사’ △공원에서 반려견 산책 시 이용수칙을 안내하는 ‘반려견 가이드’ 3개 사업이다.

시는 3개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을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시범 운영한 후 평가를 통해 2차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자는 오는 2월 모집할 예정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광명형 노인공공 일자리는 일자리 사각지대 해소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