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전폴리텍 재학생, 인천캠퍼스 방문
중국 선전폴리텍 재학생, 인천캠퍼스 방문
  • 임영화 기자
  • 승인 2020.01.14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가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5일간 중국선전폴리텍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견학 및 문화 탐방 행사를 진행 하고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인천=임영화기자)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5일간 중국선전폴리텍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견학 및 문화 탐방 행사를 진행한다.

중국선전폴리텍대학 자동차과, 건축과 등 19명의 학생과 교직원 3명은 인천캠퍼스 러닝팩토리와 자동차과, 건축설계과, 기계시스템과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주요 학과의 실습장과 졸업작품을 견학한다.

특히 이틀 차에는 인천캠퍼스 학생회 임원과 함께 드론 만들기 실습과 문화 탐방을 하며 양국의 대학생이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중국 선전폴리텍은 과거 600여 명의 재학생과 교직원이 교류했지만 사드 파동으로 인해 한동안 교류가 단절됐다.

지난해 김월용 학장의 주도로 양교 교류를 위한 MOU 체결 이후 다시 양교의 교류가 재개됐고 지난해 7월 인천캠퍼스의 방중 이후 선전폴리텍대학의 방한은 4년 만에 성사된 일이다.

중국선전폴리텍 외사처 왕춘리 단장은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학생이 대다수인 만큼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연수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용식 교무기획처장은 “양교의 선진 교육 현장을 보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이 앞으로도 지속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