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1.21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은행채무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 보증 100% 지원.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는 21일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향상 및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을 위한‘협약보증 지원 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술보증기금. 인천테크노파크는 21일인천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향상 및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을 위한‘협약보증 지원 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보증사업은 일본 수출규제 및 미·중 무역마찰의 여파로 생산, 매출이 감소하는 등 산업 전반에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소재·부품·장비산업 및 기술혁신 선도형기업 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에 따른 벤처기업,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에 의한 기술혁신형중소기업(이노비즈기업), 정책금융기관 등이 공동 제정한 ‘혁신성장 공동기준’에 따른 혁신성장 산업 영위기업사업 내용을 보면 담보력이 미약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술혁신 선도형기업과 소재·부품·장비산업에 5억 원까지 채무보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인천시에서 10억 원을 출연하고 기술보증기금이 200억 원 규모로 운영하는 보증지원 사업이다.

자금용도는 운전자금에 한하며 1년간 은행채무의 100%까지 보증하고, 보증료 또한 0.2%p 인하해 준다.

이번 협약보증지원 사업을 통해 기술력이 있는 인천의 창업기업은 담보 걱정없이 저리의 은행자금을 지원받게 됐으며, 인천시는 혁신성장 분야의 미래산업 발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남주 산업진흥과장은“이번 협약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이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하여 혁신성장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술보증기금 및 인천테크노파크 등 인천의 기업지원기관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인천시에서는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