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캄보디아 우호교류 논의
평택시, 캄보디아 우호교류 논의
  • 이응복 기자
  • 승인 2020.01.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는 캄보디아 공항청 H.E NAK SOKHA 차관을 비롯한 7명으로 구성된 캄보디아 교류 방문단이 평택시와 캄보디아와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1일 시청을 내방하여 정장선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는 캄보디아 공항청 H.E NAK SOKHA 차관을 비롯한 7명으로 구성된 캄보디아 교류 방문단이 평택시와 캄보디아와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1일 시청을 내방하여 정장선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평택시청)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는 캄보디아 공항청 H.E NAK SOKHA 차관을 비롯한 7명으로 구성된 캄보디아 교류 방문단이 평택시와 캄보디아와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1일 시청을 내방하여 정장선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해 평택시에서 캄보디아 항만과의 교류 가능성 조사를 위한  캄보디아 사전 방문에 따른 결과물로, 캄보디아 항만과의 물류교역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직접적인 교류 협의를 통해 상호 발전 가능한 분야를 도출하기 위해 방문했다. 

캄보디아 공항청은 캄보디아 공항운영을 책임지는 총괄 부처로, 향후 평택항과 프놈펜항을 연결하는 항로개설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고, 한·캄경제협의회와 협력하여 한국과 캄보디아의 경제교류협력 및 상호 우호적인 국제교류 관계를 갖기를 희망했다.   

정장선 시장은 “캄보디아에 평택시 항만운영에 대한 행정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안을 살펴보기로 했으며, 양 측은 경제교류 등 다양한 교류분야의 협력 방안에 대해 상호 협의를 통해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찾아 우호교류 관계를 점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