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경로목욕 및 이·미용권’지원 맞춤형 노인복지 앞장
광명시,‘경로목욕 및 이·미용권’지원 맞춤형 노인복지 앞장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20.01.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70세 이상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목욕 및 이·미용권 연6매 지원
3월부터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저소득 노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올해부터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저소득 노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올해부터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사진제공=광명시청)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저소득 노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올해부터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지원대상은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70세 이상의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노인으로, 노인주거복지시설, 노인의료복지시설 등의 시설입소 생활자와 정부, 자치단체, 그 밖의 시설로부터 목욕 및 이·미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목욕 및 이·미용권을 상·하반기로 나눠 1회당 3매씩(1매당 6,000원) 지원할 계획이며 대상자는 오는 3월부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을 위해 2월 중 관내 목욕 및 이·미용업 지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각 업종별 희망업소 명단을 받아 지정업소 스티커를 부착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목욕 및 이·미용 업소들이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3천2백여명의 대상자들이 서비스를 차질 없이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