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마을학교 교육콘텐츠 공모사업 운영
인천 동구, 마을학교 교육콘텐츠 공모사업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2.13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구청 전경. 사진제공=인천동구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동구청 은 학교, 구청, 마을 전체가 함께 힘을 모아 학교와 마을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마을학교 교육콘텐츠 공모사업을 오는 26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마을학교 교육콘텐츠 공모사업」은 학생들이 마을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질 높은 교육활동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교육사업을 공개 모집하는 것으로 2019년 인천시 지역참여형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되어 추진되는 사업이다.

동구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에게 문화ㆍ예술, 진로, 예절, 인성, 생명안전 체험, 독서 및 역사, 인문학 등 학생의 창의적 역량 증진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인천광역시 소재의 기관 또는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모집기간 동안 접수된 교육사업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 후 동구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하여 최종 11개의 마을학교가 선정되며 1개 마을학교 당 최대 720만원의 교육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학교 교육콘텐츠 공모사업의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의 자료 참조와 교육아동청소년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에 따르면 “마을학교 교육콘텐츠 사업을 통하여 마을을 범위로 한 마을학교 사업을 지원하고, 그로 인하여 마을의 교육관련 인적ㆍ물적 자원이 정비되고 확충되는 효과를 얻게 되어 우리구가 앞으로 추진해야 할 다양한 교육 혁신 사업의 인프라 및 교육중심 1번지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