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문화도시 조성사업 본격 추진한다
가평군 문화도시 조성사업 본격 추진한다
  • 조태인 기자 choti0429@naver.com
  • 승인 2020.02.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조태인기자)가평군이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사진제공=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가평군이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사진제공=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가평군이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가평군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특화조성사업으로 커뮤니티 연극을 통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으로 전환하여 2016년부터 5년째 추진 중에 있다.

가평군은 문화특화조성사업으로 학교연극동아리 지원사업, 문화창작공간 운영, 월간연극 추진 등 관내 연극 문화 기반을 다지는데 초점을 맞춰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올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자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2.11. 15:00에 진행하였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된 본 발대식에서는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 및 문화도시 포럼을 진행하였다.

특히 가평은 지역주민과 함께 수립한 2028 장기종합발전계획을 바탕으로 의견수렴을 통해 문화도시 기본계획을 만들어가고자 지역주민, 전문가, 공무원으로 문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다.

문화도시조성을 위해 지역주민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카카오채널(카카오톡에서 ‘가평문화컨텐츠’로 검색)을 개설하였으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잠잠해 지면 지역주민 전체를 대상으로한 포럼, 원탁테이블 등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도시 조성 사업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 스스로 도시의 문화 환경을 기획·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2020년에 국비 100억 원을 투입(7개 도시별 약 14억 원 지원)하고, 2020∼2024년까지 향후 5년 간 도시별 특성에 따라 최대 100억 원을 지원해 문화도시 조성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