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행정공백 대체인력뱅크 모집
인천 동구, 행정공백 대체인력뱅크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2.14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구청 전경. 사진제공=동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동구는 공무원 결원으로 인한 행정공백을 최소화를 위해 예비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기 위한 대체인력뱅크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육아휴직, 병가 등으로 부서별로 결원이 불가피하게 발생할 경우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고, 출산휴가자 등 휴직 예정자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완화해 가정친화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체인력뱅크 인력풀에 선발된 사람은 향후 휴직자 및 출산휴가자 등이 발생하였을 때, 임용후보자 등록절차를 거친 후, 업무 대행에 필요한 기간 동안 한시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되게 된다.

이번에 신규로 채용되는 대체인력뱅크는 지방한시임기제9호로 임용되며, 총 모집인원은 8명이다.

임용기간은 임용약정일로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임용되며, 휴직자 및 장기휴가자의 업무대행에 투입되어 각종 민원서류 발급 등 일반행정 업무와 복지업무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규정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국가 및 지자체에서의 행정 및 업무보조‧민원응대 경력이 6개월 이상인 자로서 임용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근무가 가능한 자로, 성별 및 지역에 대한 제한은 없다.

원서접수는 2월 26일부터 28일까지로, 응시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경력증명서 등의 증빙서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작성해 동구청 자치행정과 인사팀으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등기)으로도 접수하면 된다. 채용과 관련된 사항은 동구청 인사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대체인력뱅크 운영으로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뿐만 아니라 대민행정서비스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많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