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초보 엄마아빠 출산, 육아노하우 알려드려요!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초보 엄마아빠 출산, 육아노하우 알려드려요!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2.20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육아부모 대상으로 신생아 돌보기, 음악태교, 놀이교육등 부모교육 진행
임산부 및 초보부모 교육 포스터. 자료제공=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인천=김정호기자)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은 인천광역시과 함께 3월부터 인천시 관내 임산부 및 초보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인천시 Non-Stop 출산장려사업 일환으로 ‣임산부교실 ‣대디스쿨 ‣부부교실 등 대상별 맞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산부교실의 경우 3월~11월까지 매달 3회 교육하며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방법, 신생아 돌보기 등 임산부 및 예비 아빠의 출산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임산부와 태아의 감수성향상을 위한 음악태교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직장인 임산부를 위해 8월과 9월에는 저녁시간에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디스쿨은 아기와 아빠가 함께할 수 있는 베이비마사지, 영유아 응급처치법, 오감놀이 등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부부교실은 임신부부를 위한 부부대화법, 필라테스 요가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디스쿨과 부부교실은 직장에 다니는 아빠를 배려해 모두 토요일과 평일 저녁에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가족보건의원에서 실시하며 교육을원하는임산부및초보엄마아빠는네이버카페맘맘인천(https://cafe.naver.com/mammamma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박상근 본부장은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가 초보 양육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부부가 함께 육아를 하는 환경이 만들어져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인천으로 저출생 문제 해결에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