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0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 수립․발표
인천시교육청, 2020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 수립․발표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무상급식비 지원 체계 개선으로 학교 현장 어려움 해소
무상급식비(식품비,운영비)와 인건비 분리 교부
찾아가는 학교급식 컨설팅 장학 추진
친환경 우수식재료 공동구매 확대(‘19년 62교→’20년 237교)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제공=인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2020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수립하였다고 20일 밝혔다.

‘학교급식 기본방향’은 학교급식의 효율적 운영과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을 목표로 ▲ 무상급식비 지원체계 개선 ▲ 찾아가는 학교급식 컨설팅 장학 실시 ▲친환경 우수식재료 공동구매 확대 실시 ▲ 식품안전 및 위생·안전관리 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2020년부터 학교 급식 행정 간소화를 위해 무상급식비 지원체계 개선 방안을 마련하였는데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는 무상급식비 예산에 조리실무사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어 집행 및 정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이를 해소하고자 무상급식비에서 인건비를 별도 분리하여 지원하는 무상급식비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신규 영양교사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연수와 「찾아가는 학교급식 컨설팅 장학」을 실시하는 등 학교현장 지원을 강화하며 작년에 희망학교(62교)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한 친환경 우수식재료 공동구매를 올해부터는 공립초 전체와 중·고등학교 희망학교(237교)로 확대 실시한다.

또한 식품 안전 및 위생을 강화하기 위해 그동안 실시해왔던 식재료 방사능검사와 함께 GMO 검사를 추가 실시한다.
 
김맹기 예산복지과장은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전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인천 학교급식이 이뤄지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