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보훈지청,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개소
인천보훈지청,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개소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2.2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인천보훈지청이 제대군인의 재취업을 위해 25일 인천 계양구에 있는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사진제공=인천보훈지청

(인천=임영화기자)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은 제대군인의 재취업을 위한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를 개소했다.

26일 인천보훈지청에따르면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인천광역시와 경기도 부천․광명․김포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의 전직지원과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한다.

제대군인지원센터는 기존에 경기북부보훈지청 소속 기관으로 운영되다가 인천․부천․광명․김포의 제대군인 지원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인천보훈지청 소속으로 개편해 개소했으며 인천시 계양구에 있는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자리하고 있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군에서 복무하고 전역한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의 재취업을 위해 사회적응프로그램, 취업워크숍, 전문위탁교육 등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임종배 지청장은 “인천에는 남동인더스파크 등 기업체가 밀집돼 있어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며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보다 많은 제대군인들이 취업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