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형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간담회 개최
의정부형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간담회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20.02.2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가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김미성 도 사회적경제과장, 신한대학교 김남용 교수 등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전문가를 초청하여 정부시책에 부합하면서 의정부시 특성에 맞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2020년 의정부시의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의 의견제시 등, 의정부시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의정부시는 2017년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전담부서 설치, 2018년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개소 이래로 마을공동체의식 회복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기반조성 및 인재육성,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인식확산을 위한 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에 대해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시의 크고 작은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가 그 해답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며,“오늘 나온 의견을 토대로 중앙부처와 경기도의 정책을 검토하여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부형 특화사업을 구상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