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코로나19 구호대책본부 운영 및 비상체제 돌입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코로나19 구호대책본부 운영 및 비상체제 돌입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0.03.0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권영창기자)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긴급재난구호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했다. 

홍두화 사무처장을 본부장으로 상황반, 대외협력반, 현장지원반이 운영되며 ‘전 직원 상황근무 편성’, ‘재난구호봉사단 점검’, ‘자가격리자 및 감염취약계층 지원계획’, ‘지자체 관련활동(봉사) 지원’, ‘기부 등 사회협력’이 추진된다.

경기적십자는 1만개의 보건용 마스크와 예방수칙을 감염취약계층 2천가구에 지원하고 자가격리자 긴급구호세트(즉석밥, 생수, 라면, 통조림 등) 400개를 신속히 제공했으며, 3 우한 귀국 교민 물품지원과 더불어 지역별 방역봉사 및 확산방지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또 지난달 28일에는 보건용 마스크 약5,000개와 자가격리자 긴급구호세트 400개를 추가 제작 및 지원하기도 했다.

홍두화 구호대책본부장은 “법정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대책본부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추이에 따라 전문심리회복지원과 심리적응급처치(PFA) 활동을 검토하고 있다”며 

"적십자활동 참여시민, 봉사원,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작은 실천에도 동참하고 있는 만큼, 이 어려움을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관련 기부 등 후원 문의 및 참여는 경기적십자 사회협력팀과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동응답전화로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