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따뜻한 위로와 힘찬 응원 나누며 코로나19 이겨내자”
박승원 광명시장, “따뜻한 위로와 힘찬 응원 나누며 코로나19 이겨내자”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20.03.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 9일 코로나19 2번, 3번, 4번 확진자 관련 기자회견 가져
“냉정하게 대처하되 따뜻한 시선으로 우리 사회를 서로 보듬어 가자”
(광명=하상선기자)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 19 2번, 3번, 4번 확진자 발생상황과 대응상황을 설명했다.(사진제공=광명시청)
(광명=하상선기자)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 19 2번, 3번, 4번 확진자 발생상황과 대응상황을 설명했다.(사진제공=광명시청)

(광명=하상선기자)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 19 2번, 3번, 4번 확진자 발생상황과 대응상황을 설명했다.

광명시에 지난 5일 발생한 2번 확진자와 6일에 발생한 3번, 4번 확진자는 한 가족이며 시는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이들의 이동경로에 포함된 모든 장소의 방역을 마쳤다.

또한 이 가족들이 예배를 본 교회는 방역을 마치고 현재 자진 폐쇄했으며 담임 목사는 검체 채취 결과 음성 판정이 나왔다. 광명시는 집단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해당 교회 신도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해 2번, 3번, 4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43명의 검사를 마쳤으며 43명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다.

시는 앞으로 다른 신도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발열 또는 호흡기질환이 있는 경우 신속하게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주말 전 직원이 종교시설을 방문해 집회 자제를 권고했으나 49%가 집회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제 비치, 거리두기를 통한 집회였지만 시민들의 염려와 걱정이 크다”며 “지역사회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필요하며 시에서도 사회적 거리운동에 도움이 되는 각종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키는 동시에 특히 다수가 모이는 종교시설의 집회를 중단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자원봉사자들과 마스크 부족문제를 해결하고자 면마스크 제작에 나서 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정성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좀 더 냉정하게 대처하되 따듯한 시선으로 우리 사회를 보듬어 가자. 불필요한 추측과 비난은 자제해주시고 외롭게 감염증과 싸우고 있는 확진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찬 응원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더불어 “정부와 국회가 재난기본소득제 등 경제극복 대책을 세울 수 있도록 지방정부협의회와 함께 강력히 요청하겠다. 수많은 지역의 소상공인 여러분, 광명시민 여러분 힘내시고 건강하시기 바란다. 우리는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역사회 내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종교시설에 관련공문과 서한문, 문자를 보내 종교시설 집회 자제를 지속적으로 당부하고 있으며 지난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광명시청 전 공무원들이 종교시설을 방문해 집회 여부를 파악하고 집회 자제를 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