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민관군 협조 필요
조광한 남양주시장,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민관군 협조 필요
  • 조태인 기자 choti0429@naver.com
  • 승인 2020.03.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여유당에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남양주=조태인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지난 9일 시청 여유당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협조를 구했다.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남양주=조태인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지난 9일 시청 여유당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협조를 구했다.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남양주=조태인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지난 9일 시청 여유당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협조를 구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먼저, 참석한 통합방위협의회 관계자들에게 코로나19 특성과 마스크 수급사항, 시 코로나19 발생 및 방역현황 등을 보고하고 협의했다.

조 시장은 “이번 코로나19와 관련된 핵심적인 내용은 3가지이다. 먼저,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검체 채취, 자가격리를 신속ㆍ정확하게 진행하는 등 우리시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등 방역당국 간 원활한 협력체계가 중요하다”고 하며,

“두 번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살기위한 절박한 경제활동 외에는 가급적 활동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 및 철저한 방역소독을 통해 이번 사태를 극복해야 한다”고 덧붙이며,

이어 “세 번째로 시민의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손에 남양주’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여 시민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조 시장은 “교육청, 경찰서, 군 관계자들께서는 자체 추진하고 있는 PC방, 코인노래방, 학원 등 청소년들이 모이는 공간에 대한 점검,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발생 시 대응, 긴급방역 지원 등에 대하여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남양주경찰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소방서, 제73보병사단 205ㆍ206연대, 제560 군사안보지원부대, 제75보병사단 208ㆍ209연대, 남양주기업인회,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남양주축협, 한국자유총연맹남양주시지회, 민족통일남양주시협의회, 남양주시여성단체협의회 등 15개 기관ㆍ사회단체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별 추진사항을 보고하고 향후 대책 등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