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20.03.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가 학교 밖 지원센터 꿈드림에서 2020년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사진제공=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가 학교 밖 지원센터 꿈드림에서 2020년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사진제공=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가 학교 밖 지원센터 꿈드림에서 2020년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오는 4월부터 진행되는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사업’은 개별 예체능 활동 및 문화·예술 체험활동, 상하반기 캠프 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밖에 관내 미인가 대안학교(3개교)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동아리 활동) 지원하여 보다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문화 체험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는 학교 밖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체험학습과 상하반기 캠프 활동 및 예술·체육·과학·동아리 활동과 개별 예체능 활동 지원하여 총 1,412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문화 활동을 지원했다.

특별히 개인 생활에 익숙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하반기 진행된 멘토-멘티 성장캠프와(20명) 스키 캠프는(12명) 책임과 상호존중의 공동체성을 배우도록 도왔으며 긍정적 또래관계 경험으로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사회성을 증진하는 기회가 됐다. 

그 밖에 개인의 진로 적성에 맞는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 지원으로 자기계발을 통한 진로동기와 직업역량을 강화하여 자신감 있는 사회진입과 건강한 자립을 도왔다.

꿈드림 관계자는“올해 1월 하남시청소년수련관으로 센터를 이전 확장하여 그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염원하던 자유공간도 마련했다”며,“이곳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적극적으로 설계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남시 꿈드림은 2015년 5월 18일 개소 이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와 건강한 사회진입을 도와 검정고시 합격 80명, 학교재적응 72명, 대학진학 6명, 자격증취득 및 취업 23명 등 괄목한 성장을 거듭하면서 이제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자신들만의 꿈과 진로에 당당하게 도전하는 청소년들의 성장 프로젝트 중심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