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보조기기센터, 롯데복지재단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인천시보조기기센터, 롯데복지재단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3.16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보조기기센터, 롯데복지재단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포스터. 자료제공=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인천=임영화기자)보건복지부와 인천광역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롯데복지재단과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동북보조기기센터의 지원으로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하의 장애정도가 심한 지체, 뇌병변 장애이면서 저소득(수급자, 차상위계층), 2020년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건강보험납입가정으로 지원보조기기는 단일품목 이동, 목욕, 기립, 보행, 학습, 착석영역, 복수품목 목욕+위생, 목욕+의복, 착석+기능성테이블, 학습+기능성테이블 영역의 보조기기로 품목리스트를 참고하면 된다.

전국 17개 시·도 21개(보조기기센터 및 장애인복지관 등) 지역 거점기관에서 동시 진행되며, 인천 거주 신청자는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4월 17일(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이후 현장평가를 통해 전국 150명의 아동·청소년에게 보조기기가 지원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는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 및 자원연계를 위한 보조기기 사례관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