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창의코딩 멘토링 1학기 참가자 모집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창의코딩 멘토링 1학기 참가자 모집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20.03.18 14:5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는 3월 17일부터 4월 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창의코딩 멘토링」 의 1학기를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는 3월 17일부터 4월 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창의코딩 멘토링」 의 1학기를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는 3월 17일부터 4월 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창의코딩 멘토링」 의 1학기를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의코딩 멘토링」은 JavaMal과 터틀 크래프트 기반의 코딩수학 교육으로, ’거북수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학습을 보완하기 위해 예시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고, SNS를 이용해 서울대 수학교육과 재학생인 멘토에게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또한, 두 차례의 오프라인 캠프를 통해 온라인으로 학습한 코딩 내용을 체험할 수 있으며, 서울대 견학도 이루어진다.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원클릭시스템의 ‘기타사업신청’란에서 4월 6일 18시까지 가능하며, 지원자의 프로그램 참가 및 활동의지, 컴퓨터 활용능력 및 코딩 경험 등 신청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결과는 4월 10일 시흥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 게시한다. 

시흥시 관계자는 “창의코딩 멘토링은 비대면 온라인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개학 연기로 생긴 학습 공백기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라고 전하며 “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서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인 수학적 사고 능력을 함양할 기회를 가지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3-18 22:44:24
국사 성균관 교육이 있어왔고, 법으로 보강되어 한국 최고대학 성균관대 6백년 자격 안바뀜. 역사없는 나라의 경우, 이렇게 덤비면 어지간한 나라 같았으면, 벌써 최고대학 체제 바뀌었을것. 주권없고 학벌없는 패전국 노비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그 추종 천민 승냥이들이 대중언론에서만 활개치는 정도로 끝나는 나라. 2차대전 말기 자살특공대처럼 덤비는 패전국 노비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그보다 더 노비 천민 승냥이들의 도전은 언제 종식될까요?

윤진한 2020-03-18 22:43:24
왜구억제시스템. ROYAL 성균관대(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 다음)는 일류.명문대학. 주권.자격.학벌없이 순서없이 한양대,중앙대,경희대,외국어대,건국대,인하대,이화여대,숙명여대,연세대,고려대, 왜구 동국대,시립대,서울대는 300년 정도 이이제이를 거쳐 그 지위를 가늠할것. 학벌은 교과서 자격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이 최고.

http://blog.daum.net/macmaca/2926

윤진한 2020-03-18 22:42:40
대학은 배치표가 아니고, 점수발표가 꾸준해야, 배치표도 인정되는데,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가 점수발표가 꾸준한 대학이 아님. 대학학벌이나 역사파악은 국사나 세계사(참고서 포함), 국내법.국제법, 정부간행 백과사전, 여러가지 백과사전, 학술서적등이 가장 좋은 자료임. 그래서 국민들이 쉽게 접할수 있는 입시전문지 베리타스 알파 상위 15개대를 이렇게 정리함. Royal 성균관대와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서강대는 일류.명문대>그 뒤의 입시점수 상위대학들로는 주권없고 학벌없는 패전국 일본 잔재와 그 밑 대학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