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사칙연산으로 코로나19 극복해요’
연천군, ‘사칙연산으로 코로나19 극복해요’
  • 이흥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3.1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이 흥기자)연천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사칙연산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사진제공=연천군)
(연천=이 흥기자)연천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사칙연산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사진제공=연천군)

(연천=이 흥기자)연천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사칙연산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한 내용을 담은 ‘사칙연산 캠페인’은 '따뜻한 마음을 더해요(+)', '재난취약계층에 마스크 먼저 나눠요(÷)', '소상공인들에 힘을 곱해요(×)', '다중이용시설 이용 줄여요(-)' 등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인한 군민들에게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더해요(+)

둘째, 노약자, 기저 질환자 등 재난 취약계층이 우선 사용할 수 있도록 보건용 마스크를 먼저 나눠요.(÷)

셋째, 위축된 연천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연천사랑 상품권 사용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곱해요.(×)

넷째, 다중이용시설 및 개인적인 모임 참여 자제를 통해 집단감염뿐만 아니라 지역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줄여요.(-)

연천군 직원들은 나부터 먼저라는 생각으로 △업무 시 마스크 착용하기, △한 줄로 식사하기, △공무원복지 포인트 및 연천사랑 상품권 사용하기,△보건용 마스크 양보하기, △다중이용시설 및 개인적인 모임 참여 자제하기 △민원인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전하기 등을 실천하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과 맞물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군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게 우선이라고 판단해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으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의 훈훈한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