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도서관, 임시 휴관 중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
인천 연수도서관, 임시 휴관 중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3.25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스마트도서관.

(인천=김정호기자) 인천시교육청연수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 종료 시까지 시민 편의를 위하여 스마트도서관 대출, 무료택배, 마을연계 가족 온라인 독서퀴즈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스마트도서관 대출 서비스는 연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도서를 신청하고 대출가능 알림톡을 받으면 1층 현관의 스마트도서관 기기에서 신청 도서를 직접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용자는 스마트도서관 기기 옆 책소독기에서 책을 직접 소독해갈 수 있다.

또한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책을 받아볼 수 있는 △ 종합자료실 희망도서 무료택배(편도) 서비스 △ 어린이자료실 무료택배(편도) 서비스 △ 어르신 및 장애인 무료택배 서비스도 운영중이다.

26일 부터는 마을연계 가족 온라인 독서퀴즈를 운영하는데 홈페이지에 게시된 온라인 퀴즈 링크에 접속하여 답변을 제출하면 된다.

강영숙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의 심신에 독서가 위안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수도서관은 휴관기관 동안 도서관 장서 일제점검, 주기적인 내부 방역, 책 소독 작업 등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도서관 개방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